Math 특징
java.lang.Math (String, Object) => 굳이 import 안해도 사용 할 수 있음!
- 모든 필드 상수필드, 모든 메소드 static 메소드!! (싹 다 static임!!)
- 생성자 private 로 돼있음 => 생성 불가하도록!!!
** 한번만 메모리 영역에 올려놓고 재사용 하는 개념 => 싱글톤 패턴
** openjdk11 document
상수 필드
System.out.println("파이 : " + Math.PI);
절대값을 알고자 할 때 : abs(앱솔루트)
int num = -10;
System.out.println("절대값 : " + Math.abs(num)); // 오버로딩
올림 : ceil : 크거나 같은 정수값
double num2 = 4.349; // 얘보다 크거나 같은 정수값 => 5
double num3 = -10.594; // 얘보다 크거나 같은 정수값 => -10
System.out.println("올림한 결과 : " + Math.ceil(num2));
System.out.println("올림한 결과 : " + (int)Math.ceil(num3));
반올림
double num2 = 4.349;
System.out.println("반올림 : " + Math.round(num2));
버림 : floor
double num2 = 4.349;
System.out.println("버림 : " + Math.floor(num2)); // 얘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값
가장 가까운 정수값을 알아낸 후 실수형으로 반환 : rint
double num2 = 4.349;
System.out.println("가장 가까운 정수값 : " + Math.rint(num2));
제곱근(루트) : sqrt
System.out.println("4의 제곱근 : " + Math.sqrt(4));
제곱 : pow
System.out.println("2의 10제곱 : " + Math.pow(2, 10));